뷰티꿀팁

여드름 치료제 이소티논 복용 솔직 후기

날랭스 2021. 9. 8. 11:35

안녕하세요 날랭입니다 :D

오랜만의 포스팅이네요.

오늘은 지난번 피지갈이에 이어 여드름 치료제인 이소티논에 대해 얘기해 보려 해요.

아무래도 약을 먹었을 때 발생하는 부작용들이 있어

되도록이면 약을 먹지 않고 자연적으로 없애보려 숱한 노력을 했지만 참 힘드네요.

 

 

https://blog.naver.com/sponge0129/222412579253

 

 

지난번 포스팅했던 시타듀 피지갈이를 통해 피부 문제를 개선해 보려 했지만 못하고 결국은 또 약을 먹었어요.

피부 타입을 바꿔 자연적으로 해결되길 바랬지만... 역시나...

바꾸기 쉽지 않네요. 피부는 역시 타고나야 되나 봐요ㅠ

여드름 치료제로 원래 로아큐탄이 유명했는데 로아큐탄을 생산하는 로슈가 지난 2019년 한국에서 철수하며

한미약품에서 로아큐탄과 같은 성분의 이소티논을 만들었고 현재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제로 처방받아서 구매를 할 수 있어요.

 

로아큐탄일땐 약값이 비싸서 부담스러웠는데 이소티논으로 바뀌니 약값이 반절 정도로 줄어서 하루 2알 한달 복용치가 3만원도 안됐던것 같아요. 굉장히 경제적이에요.

피부 뒤집어 지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피부 회복을 위해 화장품부터 관리, 연고 등등

엄청나게 많은 비용을 투자하잖아요.

그런 점에서 봤을때 이 이소티논 약은 적은 비용으로 빠른 치료를 할 수 있어 굉장히 경제적이에요.

뛰어난 효과, 싼 가격으로 경제적

이소티논은 정말 효과가 너무 좋아요. 끊고 싶어도 끊을 수 없는 마성의 약이라 피부가 뒤집어 지면 습관처럼 찾게 되요..

아무리 관리받고 화장품으로 잡아보려해도 잡히지 않는 여드름이 이 약을 먹으면 정말 신기하게 감쪽같이 사라지며 매끈해 져요.

여자는 피부가 생명이잖아요. 아무리 이목구비가 예뻐도 피부가 깨끗하지 않으면 화장을 해도 깨끗해 보이지 않는데

저 약을 먹으면 매끄러운 피부를 갖게되서 이게 정말 내 피부인가 싶을 정도에요.

보통 1캡슐에 10mg으로 kg당 0.5mg ~ 1.0mg 그람을 섭취하면 된다 하지만

피부과에서는 하루에 1알에서 많게는 3알까지 권장해 주시더라구여.

전 하루 2알 8주정도 복용했어요.

보통 처음 복용할땐 오히려 피부속에 있던 피지들이 올라오는 느낌인데 2주정도가 되는 시점부터 슬슬 효과가 나타나는것 같아요.

물론, 복욕 용량에 따라 개인마다 차이는 있을거에요.

여드름 뿐만 아니라 피지 분비량이 줄다 보니 모공도 작아지는 효과가 있어요.

이런 효과들이 있다 보니 굳이 좋은 화장품을 쓰지 않아도 피부가 좋아보여서 화장품 비용도 아낄수 있답니다

정말 피부 좋으신 분들이 부러운.ㅠㅠ

그럼 피부가 어떻게 변화 됐는지 보여드릴께요!

위에 사진은 제 피부가 뒤집어 졌을때에요.ㅠ 전 주로 화농성 여드름보단 좁쌀 여드름과 홍조가 세트로 와요.

정말 대환장 파티져.

오돌토돌한 좁쌀이 심하고 저렇게 피지 분비가 많을땐 모공도 확장되서 화장을 해도 햇볕 잘못 받으면 피부가 오돌토돌한게 다 티나고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아요...

초기에 잡음 좋으련만. 정말 안써본 화장품과 연고가 없지만

딱 좋다하는 제품이 없네요ㅠ

예전에 아크앰플이 효과가 좋아서 한 몇년은 그 제품으로 효과를 봤었는데.. 리뉴얼 되면서 효과도 또르륵ㅠㅠ

Anyway,

밑에 사진은 이소티논 8주 복용한 사진입니다.

 

정말 확연하게 다르지 않나요?

붉은기도 많이 가라앉고 오돌토돌한거 없이 매끈한 피부결이. 이 피부 한번 맛보면 정말 저 약을 더 끊을 수가 없어요.

정말 여드름에 효과적인 이소티논이 좋기만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이 약엔 부작용도 어마어마해요.

이제 부작에 대해서도 얘기해 볼께요.

피부 건조부터 기형아 출산까지

우선, 이소티논을 복용하게 되면 가장 쉽게 느끼실 부작용은 피부 건조증이에요.

피부 뿐만 아니라 안구, 입술, 두피 등등 몸의 얇은 점막으로 된 피부들은 더더더 건조해요.

피부가 건조해질뿐만 아니라 건조한 피부가 가렵기까지해서 겨울에 먹으면 보습제 없인 버틸 수 없을 정도로 힘들어요.

그리고 피부가 좋아질 수록 점점 트는 입술은 아무리 보호제를 발라도 감당이 안될정도라 뒤집힌 피부땜에 더 복용할 수 없을 때도 있어요.

그리고 이소티논이 문제가 되는 가장 큰 부작용.

기형아 출산이에요.

이소티논은 비타민 A로 이루어져 있고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과다 섭취 시 발생하는 부작용들이 있어요.

하루 10,000IU를 초과하게 되면 태아 기형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이소티논은 임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들에겐 금기에요.

사용상 주의 사항에도 이 약 치료 도중 임신할 경우 투여 용량이나 투여 기간에 상관없이 기형아 유발 가능성이 매우 높다 적혀 있어요.

또한 이 약으로 발생하는 태아 기형으로는 두개골 이상, 뇌기형, 소뇌기형, 안면이형증, 구개열 등이 보고 되고 있기 때문에

절대, 절대 가임기 여성들에겐 금지에요!!

혹시 임신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 의사 선생님께 물어보니 선생님도 최소 한달 이상은 지나야 몸에서 약이 빠지는데

그래도 안전하게 하려면 3 ~ 6개월은 끊는게 좋다고 하셨어요. 이소티논 복용 후 임신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부분 꼭 참고하셨음 해요!

정말 이런 부작용만 없다면 너무너무 좋은 약인데.

안타깝네요. 대신 가임기만 아니라면 전 피부가 뒤집어지면 복용할 것 같아요.

부작용도 있지만 매끈한 피부가 더 매력적이라..

물론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구요.

여드름 치료를 꼭 이소티논을 복용해서 치료하는 건 아니니깐

혹시 다른 더 좋은 치료법도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그럼 우리 모두 피부미인 되는 그날까지!

Bye.

#이소티논 #이소티논복용후기 #여드름약 #이소티논임산부 #여드름치료제 #비타민A부작용